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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산 소형 SUV의 자존심 2024 기아 셀토스와 트랙스 를 비교해보도록 하겠습니다.올해 4월 소형 SUV 정식 판매량 중 1등을 차지한 셀토스입니다. 과연 어느 부분에서 그야말로 압도적인 1등을 할 수 있었는지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기아-셀토스-전면모습
기아 셀토스/사진출처:네이버 포토
쉐보레-트랙스-전면모습
트랙스/사진출처:네이버 포토

1. 2024 기아 셀토스트랙스와의 비교.

4월 소형 SUV 정식 판매량 중 셀토스 4,119대 디 올 뉴 코나 4,023대 트랙스 크로스오버 3,072대 니로 2,120대 트레일블레이저 1,042대로 실제 판매대수에서 1등을 차지한 셀토스.

셀토스는 소형SUV 시장에서 경쟁력 있는 제품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트랙스와 비교했을 때, 셀토스의 뛰어난 장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트랙스 깡통 모델이 2,052만원 셀토스 깡통이 2,070만 원

디자인: 셀토스는 현대적이고 독특한 디자인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특히 트랙스에 비해 더 선명하고 강렬한 앞쪽 디자인과 새로운 스타일링이 인상적입니다.

편의성: 셀토스는 여러 가지 편의 기능을 제공합니다. 스마트 키, 원터치 기능을 갖춘 전동식 트렁크, 전자식 파노라마 선루프, 스마트 라디오, USB 충전 포트 등의 편의 기능이 제공됩니다.

안전성: 셀토스는 다양한 안전장치를 갖추고 있습니다. 자동 긴급 제동, 차선 유지 보조 시스템, 후방 카메라, 차간 거리유지 보조 시스템 등의 안전 장치를 갖추고 있습니다.

연비: 셀토스는 경제성이 좋습니다. 1.6L 디젤과 1.6L 가솔린 엔진이 모두 제공되며, 트랙스와 비교했을 때 연비가 더 뛰어납니다.

가격: 트랙스보다 셀토스가 약간 높은 가격을 갖고 있지만, 디자인과 기능, 안전성, 연비 등의 측면에서는 트랙스보다 뛰어나기 때문에 가격 대비 더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풀옵션 기준으로 보자면 트랙스보다 셀토스가 훨씬 더 큰 차이의 금액을 보이고 있지만 수리비 및 연비, 편의성 등을 따진다면 깡통기준 18만 원 차이의 격차는 각 딜러들의 재량 및 할인으로 사실상의 구매비용은 동일하며 향후 유지, 보수비용에서는 셀토스가 압도적인 우위를 보일 것이라 예상됩니다.

이러한 장점들로 인해 셀토스는 소형 SUV 시장에서 많은 인기를 끌고 있으며, 앞으로도 왕좌의 자리를 놓치지 않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기아-셀토스-후면모습
기아 셀토스/사진출처:네이버 포토
쉐보레-트랙스-후면모습
트랙스/사진출처:네이버 포토

2. 디자인

셀토스트랙스는 모두 소형 SUV로서 인기 있는 차종 중 하나입니다. 두 차량의 디자인은 매우 다릅니다.

셀토스는 강력하고 다이믹한 라인으로 구성된 새로운 Kia 디자인 언어를 적용한 디자인을 가지고 있습니다. 눈에 띄는 헤드램프와 타이어 아치가 새로운 Kia 차량 디자인의 특징입니다. 특히, 긴 보닛과 차체 전반에 걸쳐 이어지는 군더더기 없는 라인이 더욱 강조됩니다. 이로 인해 셀토스는 다른 차량과 구별되는 독특한 디자인을 가지고 있습니다.

반면, 트랙스는 라운드 형태로 부드러운 라인이 특징입니다. 높은 헤드램프와 라운드 한 차체 전반에 걸친 라인이 독특한 느낌을 줍니다. 트랙스는 단순하면서도 세련된 디자인으로, 매우 적극적이고 유연한 동적인 느낌을 줍니다.

실내 디자인의 경우에도 취향에 따라 다르겠지만 아무래도 최신의 차가 제일 좋다는 말대로 실내 디자인의 경우 기아의 셀토스가 압도적으로 고급적인 디자인을 뽐내고 있습니다.

디자인은 개인적인 취향에 따라 다르게 평가될 수 있으나, 최신 트렌드를 살펴보자면 평범한 패밀리카이지만 조금 더 날렵하고 공격적인 디자인을 원하는 소비자의 심리가 보이는 요즘, 두 차종 모두 훌륭한 디자인이지만 셀토스의 강력한 디자인이 조금 더 강인한 인상을 남겨 소비자의 소비욕구를 자극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기아-셀토스-실내디자인
기아 셀토스/사진출처:네이버 포토
쉐보레-트랙스-실내디자인
트랙스/사진출처:네이버 포토

3. 뒷좌석 공간 및 폴딩시 총 적재공간

트랙스셀토스는 모두 소형 SUV로서, 비슷한 크기의 뒷자석 적재공간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두 차량의 적재공간 디자인과 활용성면에서 약간의 차이가 있습니다.

트랙스의 뒷자석 적재공간은 356L로 셀토스의 433L보다 약간 작습니다. 그러나 트랙스는 뒷좌석을 2/3:1/3 비율로 접으면 적재공간을 최대 785L까지 확장할 수 있습니다. 뒷좌석을 접었을 때 바닥면이 평평하게 나와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반면 셀토스는 뒷좌석을 완전히 접으면 거의 수평에 가깝게 평평해지며, 이를 통해 적재공간을 1,289L로 확장할 수 있습니다. 이는 트랙스보다 더 많은 짐을 실을 수 있다는 의미입니다. 또한 셀토스의 뒷좌석 등받이는 약간 뒤쪽으로 기울어져 있어, 뒷좌석에 앉은 승객이 더 편안하게 앉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두 차량의 적재공간은 크게 차이 나지 않지만, 트랙스는 뒷좌석을 2/3:1/3으로 나누어 접으면 최대 공간을 더 확보할 수 있고, 셀토스는 뒷좌석을 완전히 접으면 최대로 확장될 수 있습니다. 이는 고객의 용도나 선호도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차이점으로 볼 수 있습니다.

기아-셀토스-옆모습
기아 셀토스/사진출처:네이버 포토
쉐보레-트랙스-옆모습
트랙스/사진출처:네이버 포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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